비싼 이유를 알 만한 삼성 싱크마스터 245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싱크마스터 245T
삼성전자 싱크마스터 245T는 출시된 지 겨우 한 달도 안 된 모니터다. 처음 이 모니터를 내놓으면서 삼성전자가 자랑거리로 내세운 것은 잔상없는 동영상 감상(motion picture acceleration)과 깨짐없이 글자가 보이는 화면 분할(PBP)이 된다는 것이다. 물론 이 두 가지가 이 모니터의 주요 기능이지만, 이 때문에 거의 100만 원이나 하는 245T를 산다면 그건 미친 짓이다. 최저 30만 원대에서 시작하는 61cm 모니터 군에서 최고급형에 속하는 모니터인 만큼 그 이상의 성능을 바라는 건 이상한 일이 아니지만, 그 특징을 말하는 데에는 너무 부족했다.


245T의 형태는 단순해도 그 스타일과 완성도는 보급형 모니터와 수준을 달리한다. 얇은 테두리 때문에 61cm 모니터다운 모습이 보이지 않아 그게 조금 실망스러울 수는 있어도 빛이 고르게 반사되는 고광택 처리를 해 간결하고 산뜻하다. 버튼의 모양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어디 하나 흠잡을 데 없이 처리해 모니터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작지만 보탬이 되고 있다. 생김새와 마감 처리의 완성도가 꽤 높다.


싱크마스터 245T는 단자가 풍부하다. D-Sub, DVI 같은 PC용 단자뿐 아니라 HDMI를 비롯한 컴포지트와 S-비디오, 컴포넌트 단자까지 부족함 없이 갖추었다. HDMI 단자 덕분에 플레이스테이션 3나 XBOX 360 엘리트(또는 아케이드) 같은 콘솔 게임기와 티빅스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를 풀 HD 화질로 즐길 수 있다. HDMI는 이 모니터가 가진 부가 기능 중에 하나지만, 아직 비싼 풀 HDTV를 대신해 풀 HD 영상과 게임을 즐기는 감초 역할은 톡톡히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포넌트 단자는 모니터 왼쪽에 있다. 4개의 USB 단자도 볼 수 있다.
실제 플레이스테이션 3를 HDMI로 연결해 테스트를 해보니 다른 HDMI 모니터보다 더 날카로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조금 어두워도 독특한 색채가 느껴지는 데 다른 모니터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이 나타나고 특정 색에 치우치지 않고 빛에 따라 부드럽게 색이 퍼지는 것을 확인했다.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색채가 이전 모니터보다 훨씬 풍부할 뿐 아니라 형광빛의 느낌도 나타나는 등 확실히 다르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HDMI 블랙 레벨 옵션을 갖춰 좀더 짙고 또렷한 화질로 보이도록 만든다. 하지만 포토샵에서 강도 높은 언샵 마스크를 적용한 것처럼 영상이 너무 날카로워서 부드러운 화질을 원하는 이에게는 꽤 불만일 수도 있다.


HDMI 화질이 아무리 좋아도 무엇보다 모니터인 만큼 PC에서 얼마나 성능을 잘 내느냐가 중요하다. 앞서 이 모니터의 색 재현 범위를 미리 공개했을 정도로 이 모니터가 표현하는 색은 다른 모니터보다 더 많다. 아래 색 재현 범위를 보면 그 모니터에서 볼 수 있는 색를 알 수 있는데 그래픽과 모니터 사이의 입출력 값이 일정한 것은 물론 이 모니터가 표현할 수 있는 색 재현 범위가 파랑 계조를 빼고 sRGB를 넘어섰다. 물론 NTSC에는 미치지 못하고 초록에서 파랑으로 이어지는 계조가 부족하다. 그래도 이 모니터는 초록 계조의 재현력이 좋은 편이라 대형 포토 프린터에서 사진을 뽑을 것을 감안해 어도비 RGB처럼 더 넓은 색 영역에서 작업하는 전문가들이라면 이 모니터를 한 번쯤 고려해도 나쁠 것 같지는 않다(그렇다고 어도비 RGB에 완벽하게 맞추지는 못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색이 sRGB, 금색이 싱크마스터 245T의 색 재현 범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싱크마스터 245T의 옵션들
모니터의 표현력만 두고 보면 싱크마스터 245T의 능력은 뛰어나지만, 이 모니터를 다루는 편의성은 또 다른 이야기다. 모니터의 자세 조절이나 OSD 조작 등 편의성은 다른 이야기라는 것이다. 스탠드의 안정감과 견고함은 좋다. 스탠드는 모니터가 흔들리지 않도록 바로 잡아줄 뿐 아니라 이용자가 바라는 상태로 모니터 자세를 잡기 쉽게 관절이 부드럽고 잘 고정된다. 특히 모니터를 좌우로 돌릴 때 둥근 스탠드의 바닥 부분이 통째로 움직이기 때문에 360로 회전시킬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을 깐 다음 세로로 패널을 세우면 화면의 표시 크기를 세로에 맞춰 길게 바꿔주므로 이것저것 건드릴 필요가 없어 편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렵지 않게 모니터를 세로로 세울 수 있다.
재주가 돋보이기는 하지만 단점도 몇 있다. HDMI로 연결한 플레이스테이션 3를 전체 화면으로 즐길 때 화면비가 유지되는 탓에 좌우가 좀 잘린다. 16:9 모드로 바꾸면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오버스캔 되는 영상에 대한 처리는 좀 미숙하다. 4:3 화면비를 선택할 수도 있다. PC에서는 16:10과 4:3만 선택할 수 있을 뿐 16:9 모드를 고를 수 없다. 또한 오디오 출력 단자는 있는 데 자체적으로 소리 신호를 처리하지 못해 앰프가 달린 외부 스피커가 있어야 한다. 모니터와 어울리는 앰프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가 모니터 양옆에 달리지 않은 게 아쉽다. 그나마 플레이스테이션 3에서 2채널 PCM 사운드 출력 장치로 잡히기는 하지만, HDMI를 통해 입력받은 멀티 채널 사운드를 알아채지 못하고 광출력(S/PDIF) 단자가 없어 더 많은 소리 신호를 내보내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OSD 조작도 썩 편하지는 않다. 무엇보다 메뉴를 고르고 취소하는 버튼을 누를 때 헷갈리기 쉽다.


삼성 245T는 전반적인 화질에서 만족스러운 정도를 넘어선다. 색 재현 범위가 넓은 것은 좋지만 색을 좀더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재주가 마음에 든다. 기본 RGB 제어는 물론 채도까지 모니터 안에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10여개에 이르는 보급형 61cm(24인치) 모니터를 찾기는 쉽지만 그래픽이나 사진 전문가의 눈에 차는 제품은 별로 없는데 이만하면 조금은 성에 찰 듯 싶다. 세밀한 색, 정교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다루고 있는 이들에게 인정받는 모니터는 그리 쉽게 나오지 않지만, 싱크마스터 245T는 어쩌면 그런 가능성을 가진 모니터일 수 있다.

하지만 일반 환경에 쓰기에는 단점도 크다. PC로 연결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화면비 모드가 두 가지 밖에 없고 HDMI로 연결했을 때의 소리 출력 문제 등도 개선해야 할 점이다. D-Sub로 연결하면 고주파 음이 들린다는 지적도 있지만, 이는 개인적으로 확인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댓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화질만 보면 이 모니터가 땡기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면 고민이 깊어진다.


패널 종류  확인불가
표시 해상도  1,920×1,200
명암비  1,500:1
밝기  300cd
응답속도(GTG)  6ms
값  90만 원대 후반(인터넷 평균가)
문의  삼성전자 www.sec.co.kr 1588-3366

평점 ★★★★☆

덧붙임 #
지난 번에 올린 ‘맞혀보세요.‘ 라는 글에서 정답을 맞힌 분은 열이아빠님, 시마시마님, 견습마법사님, 편집장님, 얼리어답터님, 영구님 등 모두 여섯 분이었습니다. 이 분들 중 한 분을 뽑아 크럼플러 5밀리언달러 디카 가방을 드리겠습니다. 추첨은 공정성을 위해 다트판을 이용했습니다. ^^;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첨자는…. 두두두둥!
견습마법사님입니다. 오예~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견습마법사님은 비밀 댓글로 본인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를 남겨 주세요.^^

덧붙임 #2
11월3일 일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덧붙임 #3
컴포넌트 단자로 연결했을 때 16:9 출력이 되는지 알아봐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확인샷 첨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IL CHiTSOL CHOI Written by:

110 Comments

    • 2007년 10월 29일
      Reply

      당첨은 되지 않으셨다지요? ^^

  1. 2007년 10월 29일
    Reply

    허헉.. 정말 비싸보이는데요..
    저런 모니터는 가격만 부담인 게 아니라 컴퓨터 전체가 부담이 되죠..

    • 2007년 10월 29일
      Reply

      PC만 받쳐준다면 금상첨화겠지요. ^^

  2. 조한진
    2007년 10월 29일
    Reply

    플스3 연결 시 16:9가 지원이 되나요?

    • 2007년 10월 29일
      Reply

      전체, 16:9, 4:3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S3에서 16:9 선택됩니다. ^^

  3. 2007년 10월 29일
    Reply

    제일 위에 있는 사진보고 모니터에 주소를 새겨주신줄 알았습니다.
    새로운 추첨방법 멋지시네요. 어떻게 추첨하시면서 촬영을 같이 하셨을까 궁금하네요.

    • 2007년 10월 29일
      Reply

      모니터에 사진 새기는 능력은 아직 없고요. ^^
      열이아빠님이.. 요번에는 당첨이 안되셨네요. 다음 기회에~

  4. 조한진
    2007년 10월 29일
    Reply

    감사합니다. ^^

    • 2007년 10월 30일
      Reply

      이미 한번 드셨잖아욧~ ^^
      색 재현성이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전에 안보이던 형광색이 눈에 띈다죠?

  5. 2007년 10월 30일
    Reply

    에구..떨어졌네요…이번에 니콘 D40장만해서 카메라 가방 필요한뒈..-,.-…

    뭐..제가 되었다고 해도 미국으로 배송을 안해주시면 의미가 엄서용..ㅠㅠ;;ㅎㅎ

    견습마법사님 축하드려요^^

    • 2007년 11월 1일
      Reply

      어라.. 서울 주소로는 이제 안되는건가요? ^^

  6. 2007년 10월 30일
    Reply

    감사합니다^^
    이제 가방이 생겼으니.. DSLR만 새로 하나 지르면 되는군요..,. ㅡ,.ㅡa..

    이름 : 김주익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00-3 신미주 아파트 102동 906호
    전화번호 : 010-5347-1905
    입니다~

    • 2007년 11월 1일
      Reply

      답 댓글이 늦었습니다. ^^
      주소 확인했고요. 내일쯤 보내드리겠습니다. 꼭 DSLR이 아니어도 괜찮은 가방이라 생각됩니다~

  7. 궁금
    2007년 11월 1일
    Reply

    저두 이제품 쓰는데여.. 전 소음때문에 교환했읍니다만 또 소음이 나더군여 혹시 제품 전원 들어 온후 높은 고주파음 같은거 않나나여? 어느정도 있는거 떠나서 좀 너무 커서 교환 했는데 바꾼것도 역시나군여.. 이거 뽑기가 넘 않좋은건지.. 혹시 전 앞에서도 잘들리지만.. 뒤에서도 소리는 않들리나여? 3-4시간하다보면 머리가 다 아픕니다.

    • 2007년 11월 1일
      Reply

      엇.. 그런가요? 사무실에 놓고 테스트를 한 거라 그렇게 민감하게 들리지는 않았는데… 저도 확인해봐야겠네요.
      한 가지.. 고주파 소음은 전류의 흐름 때문에 생길 수도 있는데, 혹 케이블을 꽂은 콘텐트가 접지가 된 것인지요? https://www.chitsol.com/317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만..
      확인 뒤 댓글 부탁드립니다.

  8. 안녕하세요.
    2007년 11월 2일
    Reply

    꽤 관심있게 보고 있는 모니터입니다. 다나와 평가글중에 고주파음이 D-Sub연결시 심하고 또한 컴포넌트 연결시 Dvi연결보다 채도가 강하게 표현된다는 글이 써 있더군요. 또한 메뉴에서 16:10과 4:3은 변경되나 16:9는 안된다는 글도 적혀 있습니다. HDMI연결의 경우 광출력단자가 없는 것도 흠에 하나라는 글귀도 있군요. 현재 사용자의 입장으로써 단점등을 더 적으시거나 세세한 부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07년 11월 3일
      Reply

      안녕하세요. ^^
      먼저 D-Sub로 연결시 고주파음은 다시 체크해보겠습니다. 위에 ‘궁금’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질문이라 보여집니다. 최근 그래픽카드가 대부분 DVI 출력 위주로 되어 있어 확인해보지는 않았던 문제입니다. 지적 고맙습니다.
      둘째, 컴포넌트 연결시 채도가 강해진다면 채도 설정 메뉴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모니터는 6색 채도만 따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고요. 다만 어떤 테스트 장비를 썼는지 모르지만, 같은 소스 장치에서 나오는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는 엄연히 다른 색 정보를 갖기 때문에 채도가 동일할 수 없습니다.
      셋째, 16:10과 4:3만 된다는 건 PC연결(D-Sub, DVI)에서만 그렇게 됩니다. PS3를 HDMI로 연결한 상태에서는 16:9 설정을 고를 수 있는데, 이 테스트는 그쪽에서 안한 모양이네요.
      넷째, 광출력 단자가 없는 게 흠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큰 단점은 스테레오 단자는 있는 데 헤드폰을 껴도 소리가 안납니다. 앰프가 있는 스피커를 달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PS3를 연결해 게임을 즐길 때 자체 사운드 회로가 있어 2채널 PCM이 잡힙니다만, 문제는 자체적으로 스피커가 없고 헤드폰을 위한 앰프가 내장되지 않아 소리를 듣는 게 힘이 듭니다.
      이상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9. 안녕하세요.
    2007년 11월 3일
    Reply

    제가 문의한 글에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컴포넌트 연결시에도 16:9가 지원이 되는가요? 밝기가 300칸델라일 때 일반 500칸델라정도와 밝기차이가 심한지도 마지막으로 문의드립니다. 주변에서 반대하는데 사야겠다는 생각이 굴뚝 같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해 본 모니터는 델2405와 현재 벤큐 fp241w 입니다. 플스3 때문에 방출시키고 삼성모니터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2007년 11월 3일
      Reply

      알겠습니다. 모니터가 회사에 있어 컴포넌트의 화면 비율은 월요일 저녁까지 답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300cd와 500cd의 밝기 차이를 말씀하셨는데, 이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정해진 공간 안에 촛불 300개를 켜 놓은 것과 500개를 켜 놓은 것의 차이를 우리 눈이 정확하게 알 수 있을까요? ^^ LCD 모니터에서는 300cd 이상의 밝기(실제로는 250cd 안팎)는 사실상 필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제가 써봤던 두 모니터를 모두 써 보셨네요. FP241W는 아직 쓰고 있습니다만, HDMI의 오버스캔 문제로 보드 교체해야 하는데 좀 귀찮네요. ^^ 월요일에 또 답글을 달겠습니다.

  10. 궁금
    2007년 11월 4일
    Reply

    안녕하세요 위에 고주파 땜에 답변대로 접지부분 확인 하였으나 역시나 였읍니다. 전 윗분처럼 d-sub를 사용하지않고 dvi를 쓰지만 역시나 소음 납니다.뒤에 전원부 쪽인듯합니다. 그냥 음악이나 겜하고 있을떄도 그소리는 나는걸 알수 있어요. 다른건 다 맘에 드는데 소음이 문제입니다. 소리가 그냥 흔히들 들릴수 있다는 기준이상이네여. 후에 다시 글한번 드리겠읍니다.

    • 2007년 11월 5일
      Reply

      아무래도 제가 뽑기를 잘 한 모양입니다. -.ㅡㅋ 일단 D-Sub(DVI도 마찬가지)로 연결한 상태에서 전기 소음은 모니터에 바싹 귀를 대야만 알 수 있는 정도입니다. 모니터를 다시 교체 또는 환불을 받으시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윗분과 마찬가지로 기준치 이상의 전류 소음이 난다면 초기 불량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분들이 많다면 리콜을 요구할 수도 있을텐데 이 모니터를 쓰고 있는 분 중에 얼마나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공론화해볼 필요는 있지 않을까 합니다~

  11. 안녕하세요
    2007년 11월 5일
    Reply

    안녕하세요. 주인장 칫솔님 아직 컴포넌트 연결을 안 해보신 듯 해서 글 남깁니다. 그렇다고 채근되는 것은 아니니 불쾌해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고주파음에 대한 다른 구매자분들의 불만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금은 구매자분들이 소수여서 적게 보일지 모르지만, 이 단점을 고치지 않고 계속 판매한다면, 공론화 되겠죠. 제가 생각해볼 때는 D-Sub외에 DVI에서도 소음이 있다면 몇몇분이 직접 단점을 삼성에 알린다면, 발빠른 대처를 할 지 모른다는 생각입니다.

    • 2007년 11월 5일
      Reply

      안녕하세요. 사무실에 컴포넌트 단자로 연결할 장치가 없어 미처 테스트하지 못했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 못해 죄송하고요. (_._) 테스트에 대한 결과는 내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Sub나 DVI로 연결 했을 때 소음이 나는 것은 되도록 빨리 공론화하는 게 나을 거라고 봅니다. 다른 성능은 마음에 든다고 해도 전류 소음이 들린다면 엄청 거슬릴 수 밖에 없으니까요.

    • 2007년 11월 6일
      Reply

      컴포넌트 연결 때 16:9 모드 변경 됩니다. 본문 맨 마지막에 스샷 첨부했으니 확인 바랍니다.

  12. 문의드립니다
    2007년 11월 6일
    Reply

    쓰신 글 너무나도 잘 읽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헤드폰이 연결이 안되신다고 말씀하셨는데

    이걸 해결해 주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2007년 11월 6일
      Reply

      1만 원만 주면 살 수 있는 앰프달린 스테레오 스피커를 쓰는 게 가장 간편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모니터 안에 사운드 처리 기능은 있어도 볼륨 조정이나 다른 기능은 전혀 못하므로 볼륨 조절되고 헤드폰 단자 있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안성맞춤일 듯 싶네요.

  13. 라비앙로즈
    2007년 11월 10일
    Reply

    안녕하세요 칫솔님

    245T제품에 무지 관심이 많아 리뷰랑 자료를 찾다가 이곳까지 왔습니다 신품이라서 리뷰가 거의 없었는데
    칫솔님의 리뷰로 제품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었네요 덕분에 확신을 갖고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다행히 결점, 빛샘없는 양품을 얻었습니다 ^______^

    아 그리고 고주파 문제.. 저는 DVI로 연결중인데 실사용거리에서는 들리지 않지만 모니터에 귀를 바짝되면 들리더군요 아무래도 아댑터 내장형의 특성상 그런거 같은데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은 없네요^^;

    • 2007년 11월 10일
      Reply

      먼 곳까지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
      저도 모니터 앞에 바싹 귀를 대고 들으면 들리긴 합니다만, 이거보다 심한 분들이 있으신가 봅니다. 역시 뽑기의 문제가 아닐까 한다는..

  14. 2007년 11월 10일
    Reply

    사용기..
    아니, 칫솔님의 포스트는 리뷰네요. ㅎㅎ”
    리뷰 잘 보았습니다. 🙂

    삼성에서 한참동안이나 쓸만한 대형 LCD 모니터를 안내놓더니 이제 마구 뽑아주네요.
    멋진 모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그냥 원형으로 만든 거치대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킁)

    PS. 그나저나 보급형 61cm 모니터가 110여개나 되나요?
    많은 건 알았지만..(..)

    • 2007년 11월 10일
      Reply

      삼성이 다작을 하는 업체가 아니다보니 1년인지 2년만에 내놓은 모니터가 아닌가 싶어요.
      이제 시장 활성화 되면 좀더 내놓지 않을까 해요.
      원형 받침대는 의외로 괜찮은 부분이에요. 좌우 회전에서 그치지 않고360도 회전이 된다는.. ^^

  15. 궁금이
    2007년 11월 11일
    Reply

    화면비율 고르는 거에서 “1:1원본크기” 는 없나보죠?(pc말고 외부입력모드에서..hdmi나 콤포넌트..)

    • 2007년 11월 10일
      Reply

      아.. 본문 맨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와이드 모드가 1:1입니다. 하지만 본문에도 이야기했듯이 PS3를 HDMI로 연결하고 와이드 모드에 맞추면 좌우가 잘리는 오버스캔 문제가 생깁니다.

    • 궁금이
      2007년 11월 11일
      Reply

      좌우가 잘린다는 예기는 위,아래비율을 9에서 10으로 늘였기 때문에 그만큼 모니터화면 밖으로 까지 좌,우가 늘어났기 때문에 모니터 화면 내에 안보인다는 예기인데.. 그럼 1:1모드가 아닌거 아닌가요? 1:1모드라면 1080p에서 위와 아래에 검은부분이 생겨야 하는걸로 아는데..(위와 아래 각각 60pixel만큼의 폭으로) 그렇게 나오는 화면비율모드는 이 모니터에는 없나봐요?..

    • 2007년 11월 11일
      Reply

      아.. 설명이 좀 엇갈린 것 같습니다. 전체 화면을 일컫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모드별 화면 비율은 잘 유지됩니다. 단지 1080P 모드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확대했을 때 좌우 비율은 그대로 두고 위아래만 키워야 하는데, 이 녀석은 위아래를 맞추기 위해 좌우도 키워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HDMI로 연결했을 때 1080P 영상을 오버스캔 없이 정상적으로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모니터는 제가 테스트 한 것중 벤큐 241VW와 G2400W, BTC 240MA(TN과 IPS 모델 모두) 정도입니다.

  16. 2007년 11월 11일
    Reply

    안녕하세요. 칫솔님. 트론 계열 CRT만 쓰다가 액정을 구입하려고 보니 애플 시네마HD와 이 녀석 밖에 선택의 여지가 없더군요. 시네마 23인치는 사용해보았는데, IPS패널 특유의 거친 입자가 눈에 거슬려서 VA계열인 245T에 더 마음이 갑니다. 한 가지만 여쭙고 싶은데, 시야각에 대해서 언급이 없으셔서요. 시야각이나 백색균일도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합니다.(참고로 저는 그래픽디자이너입니다.)

    • 안녕하세요
      2007년 11월 11일
      Reply

      지나가다가 덧붙여 봅니다. S-PVA 패널을 사용했으니 170도 정도의 시야각이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픽디자이너시라면, 에이조의 플렉스캔2441 모니터는 어떠신가요?

    • 2007년 11월 11일
      Reply

      굳이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 제원을 말씀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시야각은 육안 테스트 상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백색 균일성은… 개인적으로 이 문제만큼은 눈으로 보는 게 한계가 있어 전문 계측 장비로 테스트를 해야 한다고 여기는데, 돈이 돈인지라 그냥 눈으로 봤을 때 얼룩지거나 티 나는 부분, 특정한 쪽이 밝은 부분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디자이너이시니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저보다 민감하게 보시고 판단하실 것 같습니다만… ^^;

  17. 2007년 11월 18일
    Reply

    엑스박스 360 을 위해 이 모니터를 구입하려고 합니다만 D-SUB 로는 16:9 를 지원하지 않는게 상당히 난감하네요. 1920X1080 이 엑스박스가 D-SUB 에서 구현 가능한 최대 해상도 입니다만 이걸 설정하면 약간의 오버 스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왼쪽이 다 잘려 나온다는 소리도 있고…..

    워낙 최신품 이다보니 리뷰도 별로 없어서 엑박과의 궁합이 어느 정도 인지를 모르겠어요. ㅠ_ㅠ

    컴포넌트에서는 16:9 가 지원이 되니까, 1080P 가 제대로 나올 것이라 기대는 합니다만 PS3 1080P 는 되도 엑스박스 1080P 는 안되는 모니터가 전에도 있었으니 이 쪽도 불안하고……ㅠ_ㅠ

    (혹시 엑박 컴포넌트로 연결해 보셨나요?)

    • 2007년 11월 18일
      Reply

      아.. 삼돌이는 D-Sub로 TV에 연결해 놓은 상태라 여기에서는 따로 테스트를 안했습니다. 대신 엘리트를 HDMI로 물린 적은 있었습니다만, 전체 화면으로 볼 때 좌우가 잘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다만 16:9 모드에 맞추면 정상적으로 나오고요.
      제게 말씀 주신 내용은 시간 날 때 한 번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저도 궁금해지네요.

  18. 박상우
    2007년 11월 19일
    Reply

    안녕하세요 칫솔님.. 이 모델 구매예정인데요..
    천천히 읽어보다가 살짝 이해가 안가서 질문좀 드릴게요..
    플3과 연결하려 합니다..
    그런데 16:9 지원이 안됀다고 하여서 찾다 찾다 여기까지 왔는데요..
    HDMI연결시 16:9 지원 한다고 하셨는데..
    미숙하다는것이 오버스캔현상이 있다는것인지요?
    그리고 HDMI 오버스캔이라면
    컴포넌트단자로는 16:9 저스트스캔인지 알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패널종류를 알고싶은데요..
    PVA인가요 MVA인가요..
    LCD화면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서 클로버 무늬가
    생기면 PVA패널인데.. 확인 좀 부탁드릴게요^^

    • 2007년 11월 19일
      Reply

      안녕하세요 박상우님. HDMI나 컴포넌트로 연결했을 때 16:9 모드를 고를 수 있고 이 모드를 선택하면 오버스캔은 없습니다. 단, 위 아래 검은 벨트가 생기는 건 감수해야 합니다. 16:9 소스를 전체화면으로 키웠을 때만 오버스캔 현상이 있을 뿐입니다.
      패널은 지금 확인하기 어려운 데 제가 알기로는 PVA였던 걸로 압니다. 아래 링크에 패널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http://www.engadget.com/2007/11/07/samsung-finally-ships-24-inch-syncmaster-245t-lcd-monitor/
      답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

  19. 박상우
    2007년 11월 20일
    Reply

    답변이 무지 빠르시네요^^
    어제 저도 외국사이트가서 확인했는데 S-PVA가 맞다네요 ㅎㅎ
    지금 이거 입금하러 가야하는데 밖에 눈와서 넘 추워요 ㅠㅠ

    • 2007년 11월 20일
      Reply

      아.. 밤새 일하다가 블로그에 질문이 올라오니 답글을 안달 수가 없어서요. ^^
      눈이 녹았다가 어는 상황이라 많이 미끄럽더군요. 빙판 조심하세요~ ^^

  20. 박상우
    2007년 11월 20일
    Reply

    지금 반절 왔네요 ㅎㅎ

    내일 아침이면 받아볼 수 있을듯 합니다..

    쿠폰신공으로 73만 4천원에 샀네요 ㅠㅠ

    아흑 너무 비싸요!!

    • 2007년 11월 21일
      Reply

      오늘 받아보시겠군요. 양품을 뽑으셨기를 바랄께요. ^^

  21. 박상우
    2007년 11월 21일
    Reply

    ㅠㅠ 요즘 재수가 없어요..
    지금 설치했는데 고주파음 발생 ㅠㅠ
    기사님 불렀는데 내일이나 오신다구 하시고..
    이모델은 리모콘이 없어 못내 아쉽네요..
    그러나 MPA기술 대략 만족입니다..
    FPS게임 실행시 타회사들의 잔상현상에 토할뻔했는데..
    이건 뭐.. TN패널급 응답속도를 보는것 같네요 ㅎㅎ

    • 2007년 11월 21일
      Reply

      역시나 또 생겼군요. 이쯤되면 고주파 문제 장난 아닌데 말이죠. 상우님 말고도 앞서 두 분 더 계셨는데… 내일 기사님 방문 이후에 같은 문제 생기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MPA는 다른 모니터가 따라올 수 없을 만하죠~ ^^

  22. 붉은노을
    2007년 11월 21일
    Reply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알게돼서 245T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아직 발송준비중인데…암튼 문제없는 제품을 받았음 좋겠네요.
    제가 드릴건 많지 않지만 종종 들러서 서로 교류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07년 11월 21일
      Reply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자주 들러주시고요.
      그나저나 붉은 노을님께 문제 없는 제품이 도착해야 할텐데, 큰일이네요. 삼성이 빨리 고주파 문제를 체크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23. 붉은노을
    2007년 11월 21일
    Reply

    오늘 배송처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11월 물량을 예측해서 10월에 생산했던 물량이 거의 소진돼서 현재 수급이 원활치 않다고 합니다.

    금요일에 물량이 풀리므로 토요일 받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암튼 가장 최근 생산물량을 받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이번에 생산되는 제품들은 고주파 문제가 잡혀서 나왔으면 좋겠는데요…^^

    • 2007년 11월 21일
      Reply

      그렇군요. 그래서 새로 나오는 모델을 받게 되신다니 나쁜 일은 아닌 듯 싶습니다. ^^
      저도 고주파 잡혔으면 좋겠어요. 언제까지 고주파 없는 양품을 뽑히기를 바라야 하는 건지…

  24. 박상우
    2007년 11월 21일
    Reply

    칫솔님 스샷좀 퍼갈게요^^

    제가 가입한 카페에 리뷰를 살짝 올리려는데

    디카가 없어서.. 스샷이 필요해요 ㅠㅠ

    허락부터 구하고 퍼가야하는데 시간이 늦어서..

    먼저 퍼갈게요.. 안됀다 하시면 삭제하겠습니다^^

    • 2007년 11월 21일
      Reply

      그렇게 하세요. 근데 저도 상우님 글을 읽고 싶은데 링크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

  25. 2007년 11월 22일
    Reply

    헛.. 저 무지 조잡하게 써놨는데..

    그것도 거의 초등학생 글수준;;

    네이버 블로그로 홈페이지 걸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기사님 오셨다가셨는데요..

    여성기사님 오셨다는..

    새벽에 발견한 불량화소를 보여주고..

    고주파음 듣더니 좀 심하네요.. 라는 소리와..

    전원부에서 고주파음이 나는게 아니라

    패널에 이상이 생겨서 고주파음이 발생하는거라고 하시면서..

    주문생산방식이라 1:1 교환이 당장은 힘들고 센터로 들고가서 패널 교체 후 갖다주는것과

    패널을 집으로 가져와서 그자리에서 교체 수리 해주는 방법이 있다고하셔서

    내일이나 내일모레쯤 패널이 입고돼면 A/S해주시기로 하셨어요..

    • 2007년 11월 22일
      Reply

      아.. 패널 잡음을 기사님이 알아내신 건지 모르지만, 거의 초반에 나온 제품이 문제 있는 패널을 썼다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군요.
      패널은 공장에 재고만 있으면 금세 오니까 받아서 교체하는 게 빠를 겁니다.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패널은 알아서 잘 갈더라고요. ^^

  26. 2007년 11월 24일
    Reply

    오늘 패널 교체 받았어요..

    패널 교체하니 고주파음이 모니터뒷면에 귀를 가까이 갖다대야 들리네요..

    이번엔 무결점 패널로 교체받았구요 ㅎㅎ

    새벽에 조용할때 다시 점검 해봐야겠어요 ㅎㅎ

    앗 그리구요..

    이거 원래 오디오 전원장치 별매인건가요?

    오디오 연결하려면 전원장치 연결하라던데 ㅡㅡ;;

    따로 별매해야하는건가요..

    • 2007년 11월 24일
      Reply

      오~ 소음이 덜 난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
      오디오 전원 장치를 연결하는 건 금시초문인데요. 외부 앰프가 필요하기는 해도 따로 전원을 꽂으라는 건 저도 모르는 일입니다만.. -.ㅡㅋ

  27. 2007년 11월 24일
    Reply

    기사님 아는게 하나도 없네요..
    낚인건가..
    모니터 스테레오잭 옆에 전원코드 있길래 그건 뭐냐 그랬더니..
    전원연결해서 오디오 뭐 어쩌고 저쩌고 쓰는거다 박스에 안들어있냐?
    그러시던데 ㅡㅡ;;
    그리고 패널 교체하는거 옆에서 구경하다 패널명 알았는데요 ㅎㅎ
    LTM240CS07 인데..
    아무리 찾아보려해도 정보가 없더라는 흐흐

    • 2007년 11월 24일
      Reply

      아.. 그게 오디오용 전원 단자였나요? 그런데 어댑터는 왜 안줬을까요? -.ㅡㅋ 그게 없어도 PS3에서 2채널 오디오로 잡히는 걸 보면 작동하는 것으로 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여튼 작동한다고 해도 문제는 모니터 자체에서 볼륨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이겠죠. ^^

  28. 붉은노을
    2007년 11월 24일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245T 받았습니다.
    설치하자마자 고주파음부터 확인했는데…고주파음이 삐~익하는 소리 맞죠?
    고주파음 보다는 모니터 작동소리가 더 거슬리는듯 한데요…-.- 물론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저는 불량화소가 있네요. 사용상 지장없는 부분에 있지만 무결점 모니터로서 고가제품인 만큼 패널교체 신청하려고 합니다.

    고주파음은 좀 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9. 붉은노을
    2007년 11월 24일
    Reply

    자세히 들어보니 모니터 작동소리가 아니라 고주파음이네요.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닌 수준이나 좀 더 관찰하겠습니다…

  30. 붉은노을
    2007년 11월 25일
    Reply

    저는 오히려 고주파가 아닌 다른 세가지에 이상이 느껴지는데요.
    첫번째는 위에 말씀드린 불량화소 문제고…
    두번째는 모니터가 돌아가잖아요. 일반적인 가로모양으로 뒀을때…더이상 한쪽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고정했을때가 정중앙 아닌가요? 저는 거기에서 조금은 우측으로 돌려야 정중앙인것 같은 느낌이…-.-
    세번째는 화면을 우상에서 좌하로 대각선을 긋고 나눴을때…아랫쪽이 더 붉게 보입니다.
    윗쪽은 하얗고 아랫쪽은 붉은기운…
    혹시 칫솔님은 그런 느낌 안드시는지요.

    저는 세번째가 꽤 신경쓰이는군요. 불량화소로 패널교체 받으면 함께 해결될 수 있을지…A/S센터에 문의해 봐야겠어요.

    • 2007년 11월 25일
      Reply

      센터에 전화하셔서 기사님 소환하세요^^

      그리고 패널 들고 오시라고 하셔야해요..

      안그럼 2일 정도 기다리셔야함..

      그리고 새벽에 모니터만 켜두시고

      모니터 앞에 앉아계실때 고주파음 들리면

      소리큰거구요..

      모니터 뒤에 귀가까이 대야 들리면 그거이 거의 정상..

    • 2007년 11월 25일
      Reply

      안녕하세요. 붉은 노을님.
      1. 무결점 제품을 샀는데 불량 화소가 있다면 아마도 교환될 겁니다. 삼성 정도라면 육안으로 스크린 테스트를 해 불량 화소를 잡아낼텐데 불량 화소가 있다니 좀 그러네요. 하지만 무결점이라도 업체에 따라서 1~2개의 불량 화소는 교환대상이 아니라고 하는 수가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오.

      2. 아닙니다. 피봇 상태에서 한쪽이 돌아가지 않을 정도로 가로로 바꾸면 약간 기울어진 상태입니다.

      3. 아마 캘리브레이션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면 전체가 조금 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드에 따라서 그럴 수도 있고요. 하지만 대각선으로 나눴을 때 그 영역이 달라 보인다면 AS를 받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백색 화면을 띄워서 봤을 때 그런 현상은 없었거든요.. 답변이 됐을 지 모르겠습니다. ^^

  31. 과객
    2007년 11월 25일
    Reply

    주인장님 허락도 없이 글 남겨 죄송합니다. 저도 이 모니터를 사려고 고심중인데…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일단 HD3870하고는 호환문제가 있을까요?(별로 없으리라 짐작은 되지만..)혹시 예상이라도 되신다면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제가USB스피커를 쓰는데요.. 스카이디지털”HDBOX”라는 셋탑박스로 TV를 볼까 합니다. 주인장님께서는 이런 상황이라면..셋탑박스로 TV를 볼때 소리를 위해서 어떤 방식을 취하시겠어요? 245T에는 스피커도 없고.. USB스피커는 본체에 물리는 수 밖에 없어서..(물론 스피커에 AUX단자는 있습니다. 하지만..음질이 떨어질까 해서…)

    • 2007년 11월 25일
      Reply

      글 남기는 데 허락하고 말고가 있겠습니까. ^^
      HD3870은 아직 제가 써보지 못한 그래픽카드라 답변 드리기는 어렵고요. 저라면 HDBOX에 직접 물리겠습니다. 모니터에 연결해도 음질이 더 나아진다고 말하긴 어렵고, HDBOX에 바로 연결하면 리모컨 하나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어서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07년 11월 25일
      Reply

      Ati계열 그래픽카드 호환성은 기사님 오셨을때 제가 여쭈어 보았는데
      문제는 없을것이라 하셨구요..
      문제가 있다하더라도 펌웨어 업뎃으로 해결가능하시다 하셨고..
      저는 좀 무리해서 디지털 스피커를 장만했습니다..
      셋탑박스에 직접 물려쓰고 PS3와 PC도 TV도 모두 연결
      할수 있거든요..

    • 2007년 11월 26일
      Reply

      일단 HD2600에서는 별 탈은 없었습니다. ^^

  32. 과객
    2007년 11월 25일
    Reply

    두분 감사합니다.^^
    근데, 칫솔님~ USB 스피커를 HDBOX에 바로 물릴수 있나요?(AUX로 말씀이신가요?)

    여튼 종종 들르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고맙습니다~
    힘찬 월요일 맞이하세요~^^

    • 2007년 11월 26일
      Reply

      아~ 스피커에 AUX가 있다고 하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USB 스피커가 USB를 통해 오디오 신호와 전원을 받는다고 해도 AUX 단자가 있다면 바로 물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전원은 USB 대신 일반 어댑터를 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

  33. 후니
    2007년 11월 25일
    Reply

    hdtv 카드 사용하면 tv 시청 가능한가요??
    pip 기능은 pc 상태에서만 가능하나요??

    • 2007년 11월 26일
      Reply

      HDTV수신카드나 셋탑박스 연결시

      TV시청 가능합니다..

      PIP는 PC모드에서만 가능하구요..

  34. 멍게소문
    2007년 11월 25일
    Reply

    어제 드디어 245T를 고민중 바로 퀵으로 구입했습니다…

    불량화소 하나 없고, 빛샘을 거의 찾아볼수가 없더군요….
    검정색으로 불끄고 보니 우측 상단에 손바닥만한 멍이 아주 흐릿하게 보이는거 빼곤
    이정도면 나름대로 한방에 뽑기는 잘한듯 합니다….

    CRT만 쓰다가 LCD는 처음이라 너무 밝아, 밝기하고 명암 조절이 아직 익숙치 않네요…

    문자가독성이 275T가 낫는지 모르겠습니다..
    눈 아프네요..

    • 2007년 11월 26일
      Reply

      아.. DVI로 연결된 모니터는 대부분 좀 밝습니다. 그래픽카드에서 정해둔 감마, 밝기, 명암 설정을 따라가기 때문이지요. 모니터 밝기를 가장 낮게 뒀는데 너무 밝다 싶으면 그래픽카드의 세부 설정에 들어가셔서 조절해주면 됩니다. ^^
      문자 가독성은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좀 약하다 싶으면 샤프니스를 올리시는 게 좋을 듯..

    • 멍게소문
      2007년 11월 26일
      Reply

      제 글에 관심 답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칫솔님….
      근데 샤프니스 설정해주는게 어디 있죠?…..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입니다…

    • 2007년 11월 26일
      Reply

      엔비디아는 선명도도 그래픽카드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 ATi는 확인을 해보지 않았습니다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 지금은 다른 모니터를 쓰고 있어서 확인이 어려운데, 245T의 화면 모드가 사용자 설정이면 컬러와 선명도를 각각 설정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관심 댓글은 언제나 해드릴 수 있답니다. ^^

  35. 붉은노을
    2007년 11월 26일
    Reply

    오늘 구매처에 불량화소가 있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냥 A/S센터에 연락해서 패널교체를 받을까 하다가…처리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고자 구매처에 글을 남겼는데…당연히 교환해주겠다고 하시네요.

    다만 최근에 245T가 소량만 입고되는 관계로 물량이 부족해서 조금 시간은 걸릴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워낙 고가제품이다보니 일단은 제품교환을 해볼 생각입니다. 다음번에 받는 제품은 문제없겠죠~~~^^

    • 2007년 11월 26일
      Reply

      다행이네요. 제가 삼성 무결점 패널 정책을 잘 모르는지라.. 보통 무결점은 패널의 픽셀, 빛샘, 밝기 균일성 등에서 문제가 없는 것을 가리키므로, 무결점 제품에 이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 제조 업체에 문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

  36. 2007년 11월 26일
    Reply

    칫솔님 사이트에서 주인행세 하고 있넹 ㅠㅠ;;

    ㅎㅎ 아이구.. 이젠 PC본체 걱정해야할때인가보네요..

    쿨러가 허덕이는……..

    • 2007년 11월 26일
      Reply

      상우님 덕분에 제 할일이 왕창 줄어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37. 후니
    2007년 11월 27일
    Reply

    소문에 245t plus 랑 275t plus 나온다는데 사실인가요??

    • 2007년 11월 27일
      Reply

      플러스 버전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다만 TN 패널을 쓴 245B가 최근 출시됐습니다. 40만 원 안팎인듯 싶던데요~

    • 2007년 11월 27일
      Reply

      한다리 건너 삼성쪽에 아는분 있다는 말을 빌리면..

      조만간 12월쯤 이벤트를 하면서

      상품을 덤으로 주고..

      신모델이 나온다고는 얼핏 들었습니다만..

      삼성에서 이벤트 한적이 없었으므로…..

      그렇다고 완전 믿을 수 있는 얘기도 아니기에..

      패스했는데….

    • 2007년 11월 28일
      Reply

      이벤트는 모르겠는데, 245T 플러스와 275T 플러스는 나올 모양이더군요. 단자나 겉모양은 바뀐 게 없고, 문제로 지적된 부분만 고친 모델이 될 거라는… -.ㅡㅋ

  38. 2007년 11월 28일
    Reply

    음.. 이거 뭐.. 환불도 안돼고 ㅎㅎ
    리모컨 나와버리면 참 열받을거 같다는..

    그리고 245T 색감이 기존 S-PVA패널보다 화사해보이길래
    문의했더니 색재현률 92% 가 아닌 97% 짜리라네요..

    • 2007년 11월 28일
      Reply

      플러스 버전에도 리모컨은 없는 걸로 압니다. ^^
      NTSC 대비 97% 재현율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계산을 해보니 94%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 2007년 11월 29일
      Reply

      그렇군요. 시간이 되면 한번 들러서 정보 좀 얻어보고 싶은데요? ^^

  39. 2007년 11월 30일
    Reply

    칫솔님 피봇 프로그램 설치 해보셨나요?
    전 지금 이상증상이 생겨서 다시 A/S신청 ㅠㅠ
    모니터에 동봉됀 드라이버 시디 넣으면 자동으로 설치돼는 프로그램때문에..
    PC 모든 아이콘들이 사라지네요 ㅡ.ㅡ;; 다깨져서 아이콘없는 상태로 나오는 ㅡㅡ;;
    피봇프로그램도 모니터 살짝 건들면 자동으로 돌아가고 ㅡ.ㅡ;;
    갑자기 화면 반으로 갈라지더니 좌측은 우측으로 우측은 좌측으로 가버리는 현상이 ㅋㅋ
    황당 아무래도 보드쪽에 이상이 있는듯;;
    고주파음도 다시 점점 심해지는거 같고 ㅡㅡ;;
    완전 불량품 걸린듯해요 ㅋㅋ
    삼성측에서 일단 17인치 갖다주고 245T 회수해서 A/S해온다고 했는데..
    가슴이 아픕니다 ㅎㅎㅎ

    • 2007년 12월 1일
      Reply

      CD에 있는 프로그램 설치했어도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았습니다만… 같은 증상으로 세 번 문제를 일으키면 환불이 되므로 문제가 생기면 바로 AS를 신청하시고 조치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

  40. 궁금
    2007년 12월 5일
    Reply

    안녕하세여 칫솔님 전에 소음때문에 결국은 환불을 받고 다시 19인치 쓰는 중입니다.ㅋ 한가지 문의점이 있어 글올립니다. 혹시 칫솔님도 이런경우가 없을까 싶어서.. 제가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7900gtx 를 쓰고 19인치는 970p를 씁니다. 이런경우로 흔히 우리가 보는 영화 파일을 다운받아 보는데여.. avi나 mpg등..근데 문제가 전에 245t를 썻을때 영화 보는중에 갑자기 화면이 깨지는겁니다. 3분의1위로는 흰점검은점뒤썩이고 그 아래로는 까맣고..이런경우가 두서없이 생기는겁니다. 어느일정부분보다가 그러는것도 아니고..그래픽 문제로 알고 드라이버, 펌업등 다 최신해도 이런경우는 계속 생기더라구여 소음과 함께 큰문제였는데.. 물론 코덱도 다바꾸어 보구여..그러다가 결국 환불받고 지금19인치로 다시 왔는데.. 그문제가 전혀 없어 지더군여.다른분들은 이런경우가 없는거 보니 저의 컴의 어떤 충돌이 아닐까 싶긴한데.. 전혀 방법이 없더군여 그 화면이 깨진 상태에서도 컴은 작동중이고 다운은 아니더군여.. 영화 사운드도 계속 나오고 다만 화면이 깨져 결국은 아무것도 할수 없다 전원 다시 재부팅.. 쩝. 지금 275t플러스가 나왔지만.. 그래도 245t의 기능이 좋아 이걸 다시 사려 하는데.. 좀 시간이 지나고 전 다시 이걸 살려고요 나아지길 기다릴뿐입니다.ㅋ 혹시 이런경우 없으셨나여? 다른분들도? ㅎㅎ 쓰다보니 너무 길었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여

    • 2007년 12월 5일
      Reply

      그러셨군요. 잘 환불 받으신 듯 합니다.
      아.. ‘궁금’님께서 말씀하신 현상은 다른 그래픽 칩셋과 모니터이긴 했지만 저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전에 맥 미니를 잠시 썼는데, DVI로 23인치 LG 모니터에 붙이니 님께서 말씀하신 현상이 생기더군요. 물론 맥미니나 모니터 업체 모두 AS가 거부되었습니다. 자사 제품 탓이 아니라는 것이죠. 결국 맥 미니를 없애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그래픽카드를 바꾸는 게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만…

  41. 궁금
    2007년 12월 6일
    Reply

    아 칫솔님 답변 감사합니다. 얼추 충돌일거라는 생각은 들긴 했는데.. 흑. 만약 정말 나중에 245t를 하게 된다면 정말 그래픽 바꾸어야 할거 같읍니다..
    그나저나 언제쯤 254t를 사야 한방에 양품 받게 될지.. ㅋ 24인치에서 다시 19인치로 가니.. 이건 흠.. ㅎㅎ
    24인치활용이 그립습니다.. ㅋ

    • 2007년 12월 9일
      Reply

      245T 플러스가 나온 뒤에 구매하시는 게 나을 듯 싶습니다. 삼성에서는 쉬쉬합니다만.. 얼마 안 있어 나오는 건 기정 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42. 나스키군
    2007년 12월 8일
    Reply

    칫솔님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이 모니터에 셋탑박스 연결하면 pip 기능이 지원 되는지 궁금합니다.
    셋탑박스는 디비코 m-5010으로 살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는 내장 스피커가 없으니 만약 모니터만 켜서 셋탑박스에 연결하여 티비를 볼려면 컴퓨터에 있는 스피커를 빼서 셋탑박스에 연결해서 봐야 하나요?
    제가 셋탑박스를 써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셋탑박스에 스피커 연결해 놓으면 컴퓨터로 다른 작업 할때 소리가 나나요?
    넘 많은걸 물어 본거 같네요.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2007년 12월 9일
      Reply

      답이 늦었습니다. PC화면에서 컴포넌트로 연결된 장치의 PIP는 됩니다. PIP 화면 위치도 바꿀 수 잇고요. 소리는 셋톱에서 바로 빼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에 오디오 신호를 입력할 수 없고, 스피커도 없으니 바로 빼는 게 낫다고 판단됩니다. 답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

  43. 으허헣으헝..
    2007년 12월 27일
    Reply

    저두 245T를 구입했는데요.. 구입용도가 저랑 안맞는지 요즘 무척 답답합니다..
    일단 화면을 보면 너무 밝고 누리끼리 해요.. 제 모니터가 이상한가.. 흰색이 흰색처럼 안느껴지고 노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글픽카드는 지포스 8800GT 구여.. 조절을 몇번 해봤지만.. 그나마 볼만한게 화면조정해서 스포츠 거나 아니면 차갑게 2~3 정도 해놓고 쓰고 있네요.. 약간 어둡게 느껴지구요.. 나머지는 전부 눈이 아플정도로 밝고 누리끼리 하네요. (실제로 바탕화면이나 웹창의 흰부분을 보면 ..)
    나머지 색들은 무척 진하게 느껴지구요.. 그리고 제가 젤 많이 하는게 저사양 게임인 프리스타일인데..
    색감이 무척 이상하고.. 저사양겜이랑 잘 안맞는거 같기도 하네요..
    와이드 모니터가 처음이라 이질감도 정말 극복하기 힘들거..ㅠㅠ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여?

    • 2007년 12월 29일
      Reply

      댓글이 너무 늦지 않았나 모르겠습니다. 일단 DVI로 연결한 모니터의 밝기는 모니터 자체에서만 조절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제어판을 여시고 비디오 컬러 설정 조정 옵션에서 밝기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약간 누런색이 나온다면 색온도가 너무 높아서 생기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장비 없이 어려우므로 모니터 RGB 제어에서 청색을 조금만 높이고 쓰시는 게 나을 듯 싶습니다.

  44. 박상우
    2008년 1월 26일
    Reply

    오랜만에 들렸네요 ㅡㅜ
    고주파음으로 인해..
    A/S한번 받고.. 똑같은 증상으로 허덕이다..
    오늘 다시 A/S 신청.. 기사님이 일단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네요..
    한 일주일 걸린다고 ㅡㅜ;;
    문제는 교환받은 모니터도 고주파음 들리면 어쩔수 없다고하는데..
    후.. 이건 뭐.. 저만 그런건지 ㅡㅜ
    저녁에 컴키면 고주파음이 ㅡㅜ 머리아파요~~~

    • 2008년 1월 27일
      Reply

      ㅎㅎ 넵.. 오랜만입니다. ^^
      제가 보기에는 그 모니터 반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측에서 아무래도 문제를 덮으려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같은 문제로 여러 번 AS를 받았기 때문에 환불 가능한 걸로 압니다. 다른 회사에서도 대안으로 쓸만한 모니터가 나오고 있으니 다른 걸로 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45. 박상우
    2008년 1월 30일
    Reply

    새제품 교환 받았으나.. 역시나 고주파음이…
    이전것보다 더크게 들리네요 ㅡ.ㅡ;
    아무리 인치수가 커지고 내장전원부라고 하나..
    이 정도 고주파음은;;
    타사 24인치 외장전원부 모니터를 써봤으나..
    고주파음을 느낄수 없었는데..
    흠.. 이거참.. 환불 신청을 해야하려나..
    낮엔 스피커를 크게 높일수 밖에 없으니
    고주파음이 묻혀서 그저 그러려니 하지만..
    주로 주변이 조용한 저녁 10시 이후 새벽에
    사용을 하므로 스피커 볼륨을 낮게 키우는데..
    고주파음이 더크게 들리고 귀가 멍멍해지네요 ㅡㅜ
    제가 유난 떠는건가요 ㅡㅜ

  46. 박상우
    2008년 1월 30일
    Reply

    275T PLUS
    3월에 오버스캔 해결해 준다니..
    275T PLUS로 바꿔볼까 싶기도하고..
    275T PLUS도 고주파음 있을건 분명해 보이는데..
    타사 모니터로 넘어가야할지 고민이네요 ㅡㅜ

  47. 박상우
    2008년 2월 13일
    Reply

    삼성에서 환불 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275T PLUS 새로 샀습니다..
    고주파음이.. 245T 보다 훨씬 작게 들려서 만족할 수준이네요..
    모니터 앞에서 들리던 고주파음이 모니터 뒷면에 귀를 가져가야 들릴정도로
    작게 들리네요 ㅡㅡ;; 이건뭐 뽑기 운인건지..
    그리고 245T 에는 안주던 분리형 외장스피커까지 주네요;;
    눈도 부담이 덜가는거같고 바꾸길 잘한거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ㅋ

    • 2008년 2월 13일
      Reply

      정말 잘 결정하신 것 같습니다. 245T의 화질이 아무리 좋아도 작업을 방해할 수준의 고주파음이 나온다는 건 제품 결함으로 밖에 볼 수 없었거든요. 아무튼 신형으로 바꾸셨다니 축하드려요.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

  48. 풀한테서꽃
    2008년 4월 11일
    Reply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년 정도 더 머무를 것 같구요.

    이 곳 사람들이 밤문화가 별로 없어서 제 밤친구가 주로 TV인데요. 제가 워낙 야구와 축구

    를 좋아해서 한국에 있을 때도 이승엽과 박지성의 경기는 안빠지고 봤습니다. 이 곳에서도

    케이블TV를 신청하면 매 경기 안빼먹고 볼 수 있겠더군요(비용은 참 어처구니 없이 비싸지

    만) 그리하여 오늘 케이블TV를 신청했는데 웬만한 방송은 다 HD(이곳 말론 하이비젼)라

    레터박스 설정으로 보면 제 12인치 TV에선 자막 읽기도 힘드네요. 그래서 영상기기(모니

    터)도 하나 구입하려고 마음먹었는데 비싼 TV 사봤자 한국에서 무용지물일테고(HD 방식도
    다르고 아날로그 채널도 달라요) 마침 케이블셋탑박스에 HDMI출력 단자가 있어서 한국의

    PC 모니터를 한나 사서 HDMI로 케이블티비 보다가귀국할때 집에 들고 가서 PC모니터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마침 한국에 있는 제 PC모니터도 수명이 다 되어서요

    (에구에구 여기까지 제 상황을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제대로 결정한고 있는건가요?)

    그래서 결정한 모델이 삼성 245T 인데요 요넘이 사용하는 전압이 프리볼트인지 확인이 안

    되네요. LG전자의 대부분 모델은 90볼트부터 250볼트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볼

    트인데요. 혹시 확인 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삼성 245T 프리볼트 맞습니까?

    • 2008년 4월 11일
      Reply

      안녕하세요? 사정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이 모니터를 쓰지 않아 정확한 스펙을 확인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프리볼트일 가능성은 높지만, 제품이 없는 상태에서 그렇다고 답을 드리기가 좀 어렵네요. 이에 대해서는 삼성전자측에 온라인으로 문의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증을 해결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